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정부24)

주소 변경 및 등록 신고

전입신고 인터넷: 거주지를 이전할 때는 새로운 거주지에 대한 주소변경 및 등록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 신고의무자는 바로 전입한 사람입니다.

새로운 거주지에 전입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주소지 변경과 등록을 위한 전입 사실을 새로운 거주지 관할기관에게 신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신고를 온라인으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 17세 미만인 경우, 또는 기존 세대와 별도의 세대를 구성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를 제외하면, 모두 인터넷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주소변경 및 등록신고는 중요한 절차이기 때문에 신고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우편물 수신이 원활하지 않거나 범위 내 주민등록표에 거주지가 등록되지 않으면 공공기관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주소변경 및 등록신고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정부24)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신고 방법 안내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니, 정확한 방법을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main”> 2. 정부24 로그인을 합니다. 3. ‘전입신고’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 상의 ‘주민연수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 메뉴 중 ‘전입신고’를 선택합니다.

4. 해당 사항을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5. 인증서 발급을 마치면, 주민등록우편이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신청서가 제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성실하게 해야합니다.

심사가 있습니다. 특히, 미성년자는 신청을 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신고를 하시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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