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블로그 소개

N-Acetylcysteine을 사용하는 이유와 위험성

N-Acetylcysteine은 아세트아미노펜의 대사산물인 imidoquinone을 중화하는데도 쓰입니다.

이것은 아세트아미노펜 복용 후 발생할 수 있는 간손상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N-Acetylcysteine은 면역력 증진과 감기 및 폐렴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의 만성 사용자들은 더 높은 혈액암 발생 위험성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미비하지만 동물실험에서는 위험성이 나타났습니다. 다만, 사람에서의 위험성은 증거가 없어 실제로 위험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호주는 많은 수의 임신 여성과 가임기 여성에게 N-Acetylcysteine 투여 시 기형 발생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N-Acetylcysteine의 사용법과 위험성을 잘 이해하고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준비된 면역력으로 가을철 감기 예방하기

가을이 되면 감기 바이러스가 돌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면역력을 잘 유지하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C와 아연 등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면역력 강화 이미지

이미지 출처: https://unsplash.com/photos/g3AQTPtXnvk 하지만 만약 감기에 걸렸다면, 아세트아미노펜, 덱스트로메토르판, 슈도에페드린, 클로르페니라민을 함유한 알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발열이나 두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하지만 이 약을 복용할 때에는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주말은 불금이네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